대학교 | 2021.07.07

대구한의대, 바이오산업융합학부-경산동의한방촌 교육협력 MOU 체결

학생들의 교육과정개발과 현장실습 기회 마련

(경북=뉴스1) 장진호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바이오산업융합학부(학부장 손대열)는 지난 6월 29일 경산동의한방촌과 교육협력 협약서를 체결하였다.

경산시동의한방촌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손대열학부장, 김수민교수, 안은미교수, 김상지교수와 경산동의한방촌 이용구 촌장이 참석하였으며 협약서 내용 설명, 협약서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 한방촌의 한방체험시설 이용 및 현장학습 기회 제공 ▲ 인재양성교육을 위한 인적자원 개발 및 대학 장기발전 추구 ▲ 전공역량강화 및 자유학기제 운영에 관한 프로그램 공유 ▲ 기타 상호간의 발전을 위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바이오산업융합학부는 학교기업 화장품 공장과 식품위생검사소를 활용하여, 취업과 동시에 현장에서 직무가 가능한 현장형 인력을 육성하는 학부이다.

식품생명공학전공(1987년 식품과학부로 출발), 화장품소재공학전공 및 화장품약리학전공(1997년 4년제 대학 최초 화장품학과 신설, 교육부 명품학과 선정)으로 구성된 학부로써 화장품/식품 분야에 이미 다수의 졸업생이 자리를 잡고 있다.

경산동의한방촌은 한방체험실.한방화장품체험실.약탕제조체험장 등을 갖추고 다양한 한방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휴식과 체험의 공간이다.

본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교육과정개발과 추가적인 현장실습 및 체험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