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21.05.26

대구한의대, “21학번의 슬기로운 대학생활” 공모전 개최

(경북=뉴스1) 장진호 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대학혁신사업단에서는 지난 13일 『21학번의 슬기로운 대학생활』 공모전을 복지관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21학번의 슬기로운 대학생활』 공모전은 지난 4월 대학혁신사업단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DHU 신입생 동기유발학기” 수료자 549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대학생활 4년 동안의 목표설정과 다짐을 주제로 개최되었다.

“DHU 신입생 동기유발학기”에서는 전공소개, 셀프진로설계, MBTI유형검사, 선후배 멘토링 등 대학생활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월 전체 예비 신입생이 참여했다.

공모전 개최 결과 ▲대상 간호학과 김세은, ▲금상 항공서비스학전공 조서령, 한의예과 최종현, ▲은상 간호학과 김다은, 김수현, 서예원, ▲동상 한의예과 최수현, 식품영양학전공 이지하, 화장품공학부 정복영, 중틍특수교육과 김언서가 수상하였다.

김세은(간호학과) 학생은 전공학점 관리, 외국어 공부, 봉사동아리 활동 등 12가지의 목표를 소개해 대상작으로 선정되었으며, “대학생활 기간 12가지의 계획을 세웠지만, 그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지막 계획은 좋은 사람들 많이 만나는 것이다.

준사회인이라 할 수 있는 대학생인 만큼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만들어가고 싶다.

COVID19라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지만 하루빨리 종식되어 자유로운 실습 수업과 스터디모임, 유럽 배낭여행 등을 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금상을 수상한 조소령(항공서비학전공)학생은“저는 생활관생을 대상으로 하는 RC프로그램 ‘와쿠와쿠 스타트 일본어’를 참여하여 고등학교 때 배웠던 일본어를 더 심층적으로 공부해 일본어자격증을 취득하고, 브이로그 취미를 살려 학과의 홍보팀장으로 활동하는 것이 목표다.

마지막으로 관심분야인 건축학과를 다전공으로 이수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슬기로운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대구한의대학교가 너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21학번의 슬기로운 대학생활』 공모전 시상식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