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21.05.20

안동대 창업지원센터, 의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통합 오리엔테이션 개최



국립안동대학교(총장 권순태) 창업지원센터는 지난 13일 의성군 창업허브센터에서 ‘의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 통합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안동대 창업지원센터와 의성군이 지원하는 의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창업자가 초기 창업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창업자금, 교육, 멘토링,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안동대 이혁재 창업지원센터장을 비롯해 의성군 일자리창출과 이광대 주무관, 참여기업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인프라를 소개했으며 군내 창업자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한편 의성군은 청년창업을 위해 ‘의성군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사업’과 ‘의성군 청년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청년창업 지역정착 사업에 참여한 기업은 나르샤텍(대표 황용구), 에코피드(대표 김석민), 메디로이드(대표 배수열), 꿈도미(대표 방세현), ㈜브이오엔지(대표 오승현), 오밀조밀(대표 이서연)이며 예비창업가 육성사업의 참여자는 김민근, 이지윤, 이주 예비대표자들이다.
총 9팀 13명의 대표가 의성군 청년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

이혁재 창업지원센터장은 “의성군 내 청년창업 문화 활성화와 이를 통한 지역산업 발전, 나아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의성군과 안동대학교가 협업해 지속적이고 유효성 있는 창업지원사업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