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24.01.05

대구한의대, 메타버스·미래 인재양성 교양교육 세미나

대구한의대는 최근 6호관 401호 강의실에서 메타버스와 미래 인재양성 교양교육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대구한의대 지역혁신사업단에서 주최했다.

메타버스와 미래 인재양성 교양교육이란 주제에 대해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은 ‘신라왕경 메타버스와 생성형 AI’를 주제로 발표를 실시했다.

㈜푸딩 홍지완 대표는 ‘META: CAMPUS, 메타버스 VR 강의 플랫폼 구축’에 대한 설명 및 시사점을 제시했다.

경북연구원 유철균 원장은 메타버스 컨텐츠를 이용해 신라왕경의 역사 문화를 복원시킴으로써 문화유산의 가치를 창출하고 뜻깊은 성과를 이뤄내고자 하는 취지를 나타냈다.

㈜푸딩 홍지완 대표는 대학 교육의 새로운 비상을 드러내고자 시간과 공간의 경계가 없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이용하는 미래의 교양교육의 방안을 제안해 지역 인재를 양성하기를 바라는 취지로 발표를 마쳤다.

메타버스 플랫폼을 탑재한 대학 교양교육의 현실과 한계점 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 메타버스와 미래 인재양성을 위한 교양교육의 방향성 및 발전 가능성 등의 궁금증을 해소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됐다.

장호경 대구한의대 지역혁신사업단장은 “메타버스와 미래 인재양성 교양교육 세미나를 통해 대구한의대, 경운대, 경일대, 김천대, 동국대(WISE), 동양대, 영남대 등 7개 대학의 RIS 단장 및 실무 교수진, 전문가, 학부생들이 미래차 발전과 함께 전반적인 미래 사회가 추구하는 방향성에 대한 전문지식을 학습하고,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의 목표인 교육혁신, 기술혁신, 산업혁신을 위해 다함께 공유하고 협업하는 문화가 수반돼야 미래사회 수요기반 인재양성 교양교육의 목표가 크게 성취될 수 있음을 한번 더 상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