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19.12.05

부경대생, 제3회 BIFEC 대회 ‘대상’ 수상

부산‧경남 15개 대학 주관 학습 UCC 공모전

 



[뉴스1]   부경대학교 학생들이 부산‧경남 지역 15개 대학이 공동으로 주관한 제3회 BIFEC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부경대 생태공학과 김동휘(25‧4학년), 손예솔(22‧3학년) 학생은 학습 UCC 공모전으로 최근 열린 이 대회에서 ‘A학점스’라는 작품을 제출해 대상을 받았다. 상금 150만원.

이번 대회는 15개 대학의 교수학습센터가 대학별 자체 공모전을 통해 3개 팀씩 선발하고, 이들이 모두 본선에서 겨루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부경대생들은 총 41개 팀 137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 본선에서 인기 영화 ‘어벤저스’를 패러디해 제작한 학습 UCC 작품으로 참가자 가운데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들이 출품한 UCC 작품 ‘A학점스’는 영화에 나오는 히어로 캐릭터들이 대학생활을 하면서 겪는 실수를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제작해 참가자들과 심사위원들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은 이 작품에서 특수한 약으로 힘을 얻는 캐릭터가 시험을 앞두고 카페인 음료를 마시고 밤을 새 공부했다가 시험을 망치는 일화 등 벼락치기, 족보 이용, 커닝 등 실수 사례들을 재미있게 표현해냈다.

이어 대학생을 위한 올바른 학습법으로 암기보다 이론 이해, 망각곡선을 이용한 효율적 복습, 친구와 함께 공부하기 등을 제시하며 지루할 수 있는 소재를 참신한 아이디어로 표현해 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부경대는 미래교육혁신본부의 자체 공모전으로 선발한 3개 팀이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비롯해 우수상과 아이디어상도 받는 등 전원 수상하는 성과를 올렸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