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19.10.21

‘4차 산업혁명! 제3회 충주 메이커 페어 개최’

 



[뉴스1]   국립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 무한상상실에서는 지난 10월 18일 충주시민들을 대상으로 관아골 상가주차장에서‘충주 메이커 페어’행사를 개최했다.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이 주관하고 충주시 청년몰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아동・청소년부터 학부모 등 성인까지 전 연령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스트링 아트, VR 체험, 스칸디아모스 체험, 아트토이 체험)으로 진행되었다.

박성준 무한상상실 단장은“많은 충주시민들이 참여해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과학기술과 DIY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앞으로도 충주 지역민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고, 충주시가 후원하는 한국교통대학교 무한상상실은 지역 내 모든 사람들의 창의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아이디어를 설계하고 제작할 수 있는 팹랩(FAB LAB)과 팹카페(FAB CAFE)등 상상의 날개를 펼쳐 줄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국립대학육성사업 등 교내 사업과 연계하여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울러 지역주민과 산업체에게도 대학의 인프라를 공유하고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