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19.08.12

'고교대상 스포츠 실기고사 준비생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뉴스1]   한국교통대학교(총장 박준훈)가 지난 8월 9일 충주 캠퍼스 체육관 내에서 인근지역 고교생을 대상으로‘스포츠 실기고사 준비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스포츠학부를 지원하고자하는 고교생에게 진로탐색 및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스포츠 관련 전공 선배 대학생의 진로 멘토링을 통해 스포츠 실기 종목에 대한 대학 차원의 교육을 지원함으로 고교생들이 스포츠학부 실기고사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받아 자기주도적인 노력으로 대학입학전형을 준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국교통대학교 입학관리본부에서는 10년 연속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선정과 더불어 고교-대학 연계의 다양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고등학생의 진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목표의식 고취 및 자기주도적인 학습역량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이를 통하여 대학 입학 전 고교생의 전공 이해도 증진 및 우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입학관리본부 전순영 본부장은‘스포츠 실기고사 준비생 멘토링 프로그램’운영을 통하여 지역 고교생들에게 대학의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본교의 학부/학과(전공)관련 효과적인 진학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향후 다양한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지역사회 공헌에 기여 하겠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