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19.07.23

자연과학탐구교실 개최

방학 맞아 대학에 간 중학생들 “자연과학 재밌어요!”

 



[뉴스1]   부경대학교 자연과학대학(학장 최병춘)은 22일 오전 대학극장에서 부산지역 중학생 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9학년도 부경대학교 자연과학탐구교실’ 입교식을 개최했다.

부경대가 23일까지 이틀간 여는 이 행사는 대학의 전문 강사진이 지역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의 실험실과 강의실에서 체험 중심 수업을 제공해 자연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무료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중학생들은 수학‧물리‧화학‧생물‧스포츠 등 5개 탐구교실에 참여해 각 교실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수학탐구교실은 수학에 대한 친근감을 길러주기 위해 다면체와 황금비율의 특징 및 생활 속 사례를 알아보고, 수학교구를 활용해 직접 정다면체를 만들며 수학 원리를 배울 수 있도록 수업을 구성했다.

물리탐구교실에서는 중학생들이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전기회로 만들기, 초시계 만들기, 계란 낙하 실험, 클라드니판 실험 등을 마련했다.

화학탐구교실은 루미놀 시약과 혈액의 반응 실험, 광화학 반응 실험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고, 생물탐구교실은 현미경 관찰 및 세균 배양실험 등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스포츠탐구교실에서는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어려웠던 스포츠 손상, 스포츠 심리 등 분야에 대한 이론 및 실습수업을 통해 건강한 체육활동을 돕는다.

이번 활동에 참가한 영남중학교 1학년 김지성 학생은 “수학을 좋아하는데 부경대 수학탐구교실에 평소 접하지 못했던 재미있는 활동들이 많아 정말 즐겁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