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20.12.28

영남이공대, '사랑의 디자인 프로젝트'로 디자인 재능기부 펼쳐

2004년부터 디자인 무료지원 재능기부로 지역 발전에 앞장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영남이공대학교는 '사랑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에 디자인 재능나눔을 실천했다.

사랑의 디자인 프로젝트는 CI. BI, 캐릭터, 포장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중소업체나 기관,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디자인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영남이공대학교 디자인스쿨 주관으로 진행된 '사랑의 디자인 프로젝트'는 지난 2004년 시민단체 디자인 개발을 시작으로 쌀 포장 디자인, 서문시장 CI, 구룡포 과메기 브랜드, 경상북도 도립예술단 CI, 대구장애인생산품 CI, 제50보병사단 CI 및 캐릭터, 대구무형문화재 전통주 하향주 BI, 대구특산물 대니골 연잎차 BI, 대구고등학교 야구부 엠블럼 등 디자인이 필요한 분야의 무료 디자인을 통해 지역사회 공동발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는 '스포츠 브랜드 리뉴얼 디자인(Sports Brand Renewal Design)'을 주제로 청구고등학교 축구팀의 스포츠 아이덴티티를 리디자인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7월부터 5개월간 영남이공대학교 디자인스쿨 학생들 30여명이 워드마크형 로고, 앰블럼, 이니셜 로고 등을 수차례의 시안작업과 공유, 수정 및 작업을 통해 리디자인 된 스포츠 아이덴티티 결과물을 만들어냈다.

영남이공대학교 디자인스쿨 학생들은 청구고등학교 축구팀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교화인 개나리를 메인 테마로 엠블럼을 디자인했으며 청구고등학교 감독 및 관계자들과의 회의를 통해 최종 디자인을 결정했다.

영남이공대 디자인스쿨 최운용 교수는 "우리 학생들의 재능이 지역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랑의 디자인 프로젝트를 통해 대학과 지역이 상생 발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는 2021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내 111명과 정원외 58명을 포함해 총 169명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정시모집은 수시모집 등록 결과에 따라 모집인원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신에게 가장 유리한 전형을 선택해 지원하면 된다.

원서 접수 기간은 1월 7일부터 18일까지이며, 면접은 1월 22일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