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교 | 2020.10.15

안동대, 제2회 전국 고등학생 사이버 보안 경진대회 온라인 개최

(경북=뉴스1) 장현호 기자

국립안동대학교는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2회 2020 전국 고등학생 사이버 보안 경진대회’를 오는 11월 7일 예선대회에 이어 21일 본선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안동대 SW융합교육원과 사이버보안센터에서 주최 및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의 보안능력 강화, 보안 의식 확산, SW 코딩 및 알고리즘 소양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보안 경진대회는 참가팀별로 문제를 풀이하는 CTF(Capture The Flag)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제해결 횟수에 따라 팀별 차등 점수가 부여되며,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팀일수록 높은 점수를 받게 된다.

문제는 웹, 시스템, 역공학, 포렌식, 암호화, 네트워크, MISC 분야에서 출제된다. 

시상은 대상(안동대학교총장상) 1팀, 금상(경상북도지사상, 경상북도교육감상) 2팀, 우수상(안동시장상, 안동경찰서장상) 2팀으로 하게 된다.
참가 신청기한은 10월 23일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고등학생이면 누구든 가능하다.

참가 신청서와 안내문은 대회 홈페이지(http://sc.anu.ac.kr/)와 안동대 SW융합교육원 홈페이지(http://sw.anu.ac.kr/)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