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2021.07.20

대구문화재단, 꽃, 새, 나무 그리고 민화 展 개최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승익)은 일상 속 작품 활동을 함께 나누는 ‘2021 시민갤러리’의 두 번째 정기전시 <꽃, 새, 나무 그리고 민화>展을 7월 20일(화)부터 7월 30일(금)까지 대구예술발전소 5층 커뮤니티룸에서 선보인다.

 

시민갤러리 두 번째 정기전시인 <꽃, 새, 나무 그리고 민화>展은 민화바라기(한승희, 문국희, 김채연, 김리아, 김유진, 정원정)의 전시로, 민화바라기는 민화 강좌를 통해 만나 동아리를 형성해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온 단체이다.

 

민화바라기는 한국 전통 채색화 기법을 통해 자연을 중심으로 작품을 선보이고, 우리 그림인 민화 속 상징물들을 통해 코로나로 힘든 일상에 지친 시민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주고자 전시를 기획하였다.

 

민화바라기의 <꽃, 새, 나무 그리고 민화>展은 대구예술발전소 5층 커뮤니티룸(중구 달성로 22길 31-12, 운영시간 10:00~19:00)에서 만날 수 있다.

 

대구문화재단 이승익 대표이사는 “시민갤러리 운영사업을 통해 전시개최를 희망하는 대구시민 누구나 시민 작가로 참여할 수 있도록 문턱을 낮춰 일상 속 예술에 입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문화재단은 전시 참여기회의 확대 지원을 위해 하반기 동안 생활문화 홈페이지에서 전시참여자 추가모집 신청을 받는다. 전시를 희망하는 대구시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구문화재단 생활문화 홈페이지 내 전시참여자 모집 게시판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