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2020.10.23

11월 17~19일 IMF·세계은행 등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

기구 설명·채용 인터뷰 등 실시…인터뷰 지원자는 영문이력서 제출 필수

[뉴스1]   기획재정부는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동안 화상으로 ‘제12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아시아개발은행(ADB), 아시아인프라개발은행(AIIB) 등 총 11개 국제금융기구가 참석할 예정이다.

지난 20019년 서울 신촌 연세대에서 처음으로 열린 제1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에서 국제기구 관계자가 채용 등에 관해 말하고 있다. (사진=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지난 2009년 서울 신촌 연세대에서 처음으로 열린 제1회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에서 국제기구 관계자가 채용 등에 관해 말하고 있다.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는 우리나라 인재들의 국제금융기구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개최된 행사로 각 국제금융기구 인사담당자들이 직접 화상회의에 접속해 기구별 설명과 채용 인터뷰를 실시한다.

이에 따라 올해 채용설명회 참가 희망자는 23일부터 11월 13일까지 국제금융기구 채용정보 홈페이지(http://ificf.kr)에 참가 등록 접수를 하면 된다.

또한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국제금융기구 채용직위에 대한 인터뷰 지원자도 접수할 계획으로, 인터뷰 지원자는 채용정보 홈페이지에 영문이력서를 제출해야 한다.

인터뷰 대상자 선정 절차는 접수된 영문이력서를 기재부가 각 기구 전달하면 각 기구가 인터뷰 대상자를 선정, 이를 인터뷰 대상자에 개별 통보한다. 

다만 대상 인원은 향후 각 기구가 인력수요 및 신청 접수 결과 등을 고려해 결정할 예정으로, 구체적인 채용 직위 및 지원 요건에 대한 상세 정보는 채용정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다.

한편 기재부는 이번 국제금융기구 채용설명회를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인재들이 국제금융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