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4.12

2021년 초등·영유아 교육 강좌 수강생 모집

(대구=뉴스1) 구본일기자

대구 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배호기)은 독서와 교과 연계 활동으로 학생 및 영유아 가정의 인문소양 함양 증진에 기여하고자 11개의 교육 강좌를 개설하여 4월 13일(화)부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유아 강좌는 양육자와 부모님이 함께 그림책으로 정서적 유대감을 가지며 연계 놀이 활동을 통해 책의 즐거움을 알 수 있도록 한다.

▲그림책이랑 놀아요(3~4세와 양육자) ▲엄마랑 책 읽어요(4~5세와 엄마)▲아빠랑 책 읽어요(6~7세와 아빠)등이 있다. 
초등학생 강좌는 인문 독서 및 교과 연계 강좌를 운영하며 방과 후 및 주말에 진행한다, 특히 평일 방과 후 교과 연계 강좌(영어, 한국사)는 도서관 방문이 힘든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그림책으로 떠나는 여행(초1~2년) ▲생각을 키우는 독서논술(초3~4년) ▲동시 작가와 수다로 글쓰기(초5~6년) ▲신나는 영어그림책 놀이(초1~2년) ▲신나는 영어그림책 읽기(초3~4년) ▲인물로 배우는 한국사(4~6년) ▲주제가 있는 한국사(초4~6년) 등이 있다.

또한 ▲다문화강사협회와 연계하여 몽골, 태국 등 5개국의 축제, 풍습 등 문화 체험활동을 통해 각 나라의 문화를 배울 수 있는 꿈다락토요문화학교(초1~4년)도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학생들의 평일 도서관 방문이 힘든 점을 고려하여 방과 후 초등강좌는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밝히며, “학생들의 인문 소양을 높이고 학업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