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4.14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온&오프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 참가 가족 모집

(대구=뉴스1) 구본일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5월 1일(토), 8일(토) 오후 1시 50분부터 3시 20분까지 수학 체험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초등 저, 중, 고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수학으로 대화하는 체험 프로그램인 온&오프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를 운영한다.

4월 15일(목) 오후 8시부터 4월 19일(월) 오후 4시까지 에듀나비 홈페이지(http://www.edunavi.kr)를 통해 참가신청을 받는다.

본 프로그램은 온라인(ZOOM) 9개반 270가족, 오프라인(현장) 9개반 108가족, 총378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 저학년(1~2학년) 가족은 퍼즐 보드게임#폴리오미노#도형돌리기#공간채우기라는 주제로 공간 지각력을 높이고 소근육을 발달시키는 프로그램을, ▶ 중학년(3~4학년) 가족은 이 도미노가 그 도미노냐?#도미노 제작원리#식만들기#메티도어 게임이라는 주제로 수에 대한 개념과 수연산 활동에 많이 활용되는 도미노 놀이를 통해 가족이 함께하는 수학체험 프로그램을, ▶ 고학년(5~6학년) 가족은 수학MATH, 세종대왕 수학에 공감하다#평면도형의 이동과 대칭#한글보드게임 활용이라는 주제로 한글에서 수학을 찾고 세대가 공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제는 익숙한 ZOOM을 활용하여 어디서나 수학을 즐기는 온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에 참여하는 가족에게는 수업꾸러미를 워킹&드라이브 스루로 배부하고 수업 전일 링크를 안내하여 당일 수업에 참여하도록 안내한다.

오프라인 참가자는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학생1인, 보호자1인이 함께 방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안전하게 체험활동을 한다.

장진주 원장은 “온&오프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를 통해 온가족이 수학을 통해 생각을 나누고 재미를 나누며 수학과 친해지는 성공경험을 갖기를 기대한다.

더불어 다양한 수학 체험을 통해, 아~ 수학을 여기서도 만날 수 있구나! 깨닫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