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6.14

대구동부교육지원청, 사립유치원 소그룹 맞춤형 연수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환)은 사립유치원 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6월 14일(월)부터 6월 23일(수)까지 관내 74개 사립유치원 원장을 대상으로 소그룹 맞춤형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한다.

2021년부터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이 전면 도입됨에 따라 교육지원청에서 실무자 교육, 멘토링제 운영, 찾아가는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을 실시해 에듀파인 회계업무가 정착되고 있으나, 여전히 유치원 현장에서는 전문적인 지식 및 경험 부족으로 회계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보다 실효성 높은 업무 지원을 위해 9~10개원씩 8개의 소그룹으로   나누어 8일간 순차적으로 맞춤형 연수 및 컨설팅을 진행하며, 코로나 예방 및 안전한 환경을 위해 환기와 소독, 책상 가림막 설치, 거리두기를 실천해 코로나 방역지침을 준수한다.
연수는 자체 교재 및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회계 업무 전반을 하나하나 상세하게 짚어가며 쉽게 익히도록 하고, 특히 평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계약 분야는 실제 유치원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사례 중심으로 구성했으며, ▲운영위원회 주요 내용과 ▲감사 중점사항 및 지적 사례를 안내하여 유치원 현장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다시 한 번 점검한다.

마지막으로 평소에 궁금하던 업무에 대한 ▲질의응답 및 컨설팅 시간도 가져 유치원의 어려운 문제점들을 해소시켜 주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박종환 교육장은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연수와 컨설팅을 통해 사립유치원의 업무 역량을 한층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나아가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의 건전 회계 운영 실천과 사회적 신뢰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