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10.06

대구시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진로진학 정보를 한눈에

10월 7일 온라인으로 ‘2020 대구시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 개최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2020 대구시교육청 온라인 직업교육 박람회’를 오는 7일 개최한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대구시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이며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과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지방고용노동청 대구서부지청, 영진전문대학일자리센터, 영남이공대학일자리센터, 대구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대구지사, (주)지에스씨넷이 공동으로 주관해 진행된다.

대구지역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직업교육 과정과 학교 입학정보를 온라인으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컨텐츠를 제작·제공하기 때문에 직업계고에 관심 있는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는 학교와 학과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기에 누구나 유튜브(www.youtube.com) 검색창에 ‘2020 대구시교육청 직업교육박람회’를 입력해 참여하거나 전용 홈페이지(www.dgejob.net)으로 접속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올해 직업교육 박람회에서는 직업계 고등학교에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학과를 23개 계열로 제작한 영상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다.

또한, 대구지역의 20개 특성화고·마이스터고등학교(2021년에 개교하는 대구공고 테크노폴리스 캠퍼스 포함)를 학교 홍보영상 소개와 더불어 학교별 입학 관계자와의 인터뷰를 진행해 중학생과 학부모는 관심 있는 학교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이외에도 고졸취업 성공 멘토들의 토크콘서트 ‘동행’과 ‘Q&A 직업계고 궁금해요.’ 등의 코너를 통해 직업계고에 대한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그리고 박람회 전용 홈페이지(www.dgejob.net)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Q&A 게시판(직업계고 궁금해요)과 응원댓글 이벤트에 참여할 경우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박람회 채용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으로는 (주)엘앤에프, (주)농심, (주)두원티이지 등 26개 기업이며, 면접 참가 신청을 한 200여명의 직업계고 3학년 취업희망 학생 중 70여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는 공공기관 모의면접을, 대구은행은 채용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행사에 참여하는 직업계고 학생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참여학생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진로 선택을 앞둔 중학생에게는 특성화고와 마이스터고의 진로진학 정보와 비전을 제시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직업계고 학생에게는 취업정보와 채용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찾고, 꿈을 이루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행사일 이후에도 올해 직업계고 모집기간이 모두 끝나는 12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