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10.19

제12회 블렌디드 대구수학페스티벌 개최

언제 어디서나 참여하는 대구수학페스티벌 열어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운영하는 제12회 블렌디드 대구수학페스티벌이 오는 21일부터 11월 7일까지 ‘아이콘텍트 Mathematics(언제 어디서나 접할 수 있는 수학, 수학과의 눈맞춤)’라는 주제로 각 학교 및 온라인 채널로 열린다.
이번 한마당 행사는 ▲수학체험센터 개소식 ▲수학뮤지컬 공연 ▲체험활동마당 ▲학생활동마당 ▲탐구대회마당 ▲학술마당과 ▲칸아카데미수학 활용 이벤트 등 7개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수학체험센터 개소식은 21일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교육감을 비롯한 시의회 교육위윈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운데 실시할 예정이다.
수학뮤지컬 ‘이상한 나라의 안이수’ 공연은 지역 내 인프라를 활용한 수학체험프로그램으로 수학문화 대중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대구수학페스티벌 기간 중 7회에 걸쳐 대구서구문화회관에서 공연이 이루어지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대구시 모든 학생, 학부모, 시민들이 뮤지컬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체험활동마당은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체험프로그램의 자료 및 수학원리를 담아 직접 제작한 영상을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공하며 체험을 원하는 경우 체험키트를 각 학교로 무료로 제공해 학생들은 11월 첫 주에 온라인 체험시간에 맞춰 참여할 수 있다.

40여 개 프로그램에 각각 200개 체험키트를 8,000여명에게 제공해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학생활동마당에서는 수학학습코칭, 수학으로 말하다 두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수학학습코칭’은 현직 교사가 수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상담을 하는 프로그램이며, ‘수학으로 말하다’는 수학주제 3분 표현하기 프로그램으로써, 참가하는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정한 수학주제에 대하여 발표하는 온라인 활동이다.
탐구대회마당에서는 수학UCC 콘테스트, ‘LOP(Learn on the playground)’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마당이 마련된다.
학술마당에는 ‘AI와 수학의 올바른 이해’라는 주제로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윤강준 산업수학전략부장의 유튜브 온라인 강연이 열린다.
마지막으로 ‘칸아카데미수학 활용 실력 향상 이벤트’를 통해 학생들은 프로그램에서 제공한 과제를 해결하거나 공부할 코스를 스스로 구성하여 과제를 해결함으로써 수학에 대한 성공경함과 자신감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수학페스티벌이 다양한 대면, 비대면 체험‧탐구 활동을 통해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수학이 생활 속 주변의 모든 것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