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7.30

비대면 시대! 독서 문화 행사 집에서 즐기자

대구남부도서관, 8월 온라인 독서 문화 행사 운영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남부도서관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도래한 비대면 시대에 도서관을 찾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81부터 31까지 한 달간 홈페이지(http://daegu.library.go.kr/nambu)를 통해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먼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사서가 콕 찍은 여름방학 읽기 좋은 책35종을 홈페이지 및 어린이실에서 전시한다

또한 중국문화정보실 소장 자료 중 중국 근·현대사 관련 도서 15종을 선정하여테마별 중국 도서전및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힐링 도서 및 여행 도서를 소개하는방구석 랜선 북캉스 : 해외편을 홈페이지에서 운영한다.

또한 코로나19로 만나지 못했던 독서회원들이 온라인을 통해서 독서회 활동을 계속한다.

무지개독서회 등 4개 독서회원들이 8월 토론도서를 읽고 홈페이지에서한 줄 서평, 글귀를 남기고 독후감상문을 작성하는온라인 독서회를 운영한다.

어린이들에게 독서 흥미를 유발하고자 타다, 아폴로 11(브라이언 플로카 지음)도서로 어린이 독서퀴즈를 어린이실과 홈페이지에서 운영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온라인 독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생활에 활력을 주고, 문화 활동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