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7.09

남부도서관, 제21회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 온라인 개최

코로나19 대응 ‘생활 속 거리두기’이행, 온라인 대회 개최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남부도서관은 온라인 제21회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의 참가자 모집을 8일부터 20일까지 학교장 추천 및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다.
독서감상화 그리기 대회는 매년 봄에 개최하고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대응‘생활 속 거리두기’이행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참가 어린이들은 자택에서 비대면으로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학생들은 대회 전일까지 미리 공개한 학년별 지정도서(5권)를 읽고 도화지(8절), 물감, 크레파스 등 그림도구를 각자 준비하여 대회 당일 오후 2시에 공개되는 선정도서 및 주제에 대한 느낌과 감동을 자택에서 자유롭게 독서감상화로 표현하여 홈페이지 게시판 업로드 및 작품 원본을 도서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학생 중 10명을 선정하여 교육감상(2명), 교육지원청교육장상(2명), 도서관장상(6명)을 시상하며 입상자 발표는 8월 11일 개별 통지 및 홈페이지 공지 예정이다.

또한 입상작은 대구시립공공도서관에서 매년 발간하는 ‘글밭의 오솔길’에 수록되는 영광을 안게 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부득이하게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되어 대회의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기존과 다르게 운영되며,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되고 상상력·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