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6.11

참자람교실 2020학년도 신입생 입교식 및 ‘첫만남 프로젝트’ 실시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미래교육연구원에서 운영하는 대구형 미래수업혁신교실 참자람교실이 지난 10일 오전 10시 대구협력학습지원센터 1층 대강당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 입교식을 실시하고 신입생들의 성공적인 중학교 1학년 학교생활 적응을 위해 ‘첫만남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 날 신입생 입교식은 학생 간 적정 거리 유지, 참석자 수 최소화를 위한 입교식 가정 온라인 생중계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참자람교실 및 교직원소개 ▲입교허가서수여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 보건교육 ▲선배들의 입학 환영 영상 시청 ▲학교생활안내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입교식 후 6월 19일(금)까지 진행되는 ‘첫만남 프로젝트’를 소개하였다.

‘첫만남 프로젝트’는 참자람교실의 실천가치에 대한 공감대 및 교사 학생 간 친밀감 형성과 온라인수업 등 학교 운영 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계획된 학교생활 적응 프로그램이다. 

‘첫만남 프로젝트’는 건전한 자아탐색을 위한 ‘내 인생의 네비게이션’과 ‘미술치료체험’, 상호 소통과 공감 및 존중을 위한 ‘연극으로 배우는 공감과 소통’, Blended Learning을 위한 ‘LMS(MS팀즈)사용법’,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위한 ‘시간관리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참자람교실에서는 이들 프로그램을 통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즐겁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수업, 진로탐색, 교우관계 등에 관한 학생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첫만남 프로젝트’ 이후 학생들은 본격적인 학교생활을 통해 ▲스스로 배움을 형성하는 토의·토론 중심의 프로젝트형 교과수업 ▲다양한 학생 참여형 활동을 통해 꿈와 끼를 발견하는 자유학년제 프로그램과 창의적체험활동 ▲민주시민의식을 기르는 학생자치활동 등 삶과 어우러진 배움을 추구하는 참자람교실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체험하게 된다. 

이 날 입교식에 참여한 김OO학생은 “참자람교실의 첫만남 프로젝트 소개를 들으니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대구미래교육연구원 관계자는 “2020학년도 참자람교실 신입생들이 입교식과 첫만남 프로젝트를 통해 스스로 배우고 더불어 소통하는 학교생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