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6.22

2020학년도 달성아카데미아 온라인 개강

창의·융합 프로젝트가 여기 있슈(issue)! 관심 있는 친구와 함께 배워요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달성교육지원청은 달성 관내 초등학교 6학년 67명, 중학교 3학년 72명 그리고 달성아카데미아 수업 및 운영교사 38명(초 18명, 중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6월 20일(토) 달성아카데미아 온라인 개강식을 진행했다.
달성아카데미아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17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달성교육지원청 고유의 특색사업이다. 

현직 교사들이 자체 개발한 교재를 바탕으로 초등학생은 인문사회·과학기술·영어예술 영역 관련 창의·융합기반의 프로젝트 수업을, 중학생은 국·영·수 교과심화를 통한 프로젝트 수업을 받게 된다.

또한 수업 이외에 진로특강 및 체험, 학습코칭 등 다양한 활동도 경험할 수 있다.
기존 달성아카데미아 수업은 매주 토요일 권역별 거점학교(초 3교, 중 3교)에서 실시되었으나 올해는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됨에 따라 달성군 특유의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멀리 떨어져 있던 학생들도 수업에 참여하기가 용이해졌을 뿐만 아니라 수업교사와 참가학생들 모두 안전한 환경 속에서 보다 내실 있는 수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과정을 통해 함양된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은 대구미래교육연구원(원장 이희갑)이 개발한 사전·사후 학습검사를 통해 분석 및 피드백 될 예정으로 서로 다른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이 온라인에서의 학습과 협업을 통하여 이뤄 내는 성과를 질적, 양적으로 분석하고 파악할 수 있다.
달성아카데미아에 지원한 다사중 3학년 학생은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평소 수업시간에 배우는 것보다 더 심화된 내용을 공부한다고 하니 걱정은 되지만 선생님과 친구들과의 소통을 통해 어려운 것을 해결하며 의미있는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옥 교육장은 “달성아카데미아 수업을 통해 달성 관내 학생들이 진정한 미래의 인재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