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6.02

등교수업, 불안해하지 마세요

대구교육연수원, 유튜브 5분 영상 자료로 안전하고 건강한 등교수업 지원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교육연수원은 유치원 및 각급 학교의 등교수업을 지원하기 위한 5분 영상 자료를 5월 26일부터 대구교육연수원 유튜브 채널에 탑재했다.
이는 교원 대상 학생 생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5개 영상과 학부모·학생 대상 등교수업을 위해 가정과 학교에서 지켜야 할 수칙 안내 콘텐츠 자료 우수학교 사례 6개 영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교원의 생활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영상은 학생 간 다툼, 따돌림, 도난과 같은 학급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사례와 이를 해결하는 최적의 팁을 담았다.

교사가 검색하여 영상을 보고 바로 학급에 적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울러 학생·학부모 대상 영상은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우리 학생들이 안심하고 등교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가정에서 건강 자가진단 하는 것부터 학교에서 수업, 급식, 하교시간에 유의할 점을 담고 있다.
영상은 대구한실초병설유치원 등 1개 유치원과 대구대성초, 대구동성초, 대구숙천초, 대구한실초 등 4개 초등학교에서 학부모와 학생에게 교육·안내자료로 자체 제작해 활용하고 있는 자료다.

감염예방을 위한 안전수칙에 관한 내용이므로 다른 학교(유치원)에서도 교육자료로 활용하거나 등교수업 준비에 이를 벤치마킹 할 수 있다.
2019년 1월부터 별도의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교육연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개학 때도 선생님들이 필요한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아 수업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짧고 쉬운 온라인 수업도구 5분 영상 자료 수업사례 및 수업설계 10분 영상 등을 제작·탑재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승한 원장은 “등교수업을 맞은 선생님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료가 학생 생활교육과 학생과 학부모님께 등교수업을 안내하는 것이라 판단했다. 이번에 탑재된 자료를 통해 선생님의 역량 강화와 업무경감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