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6.05

대구동부도서관, 제15회 어린이동화작가대회 개최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동부도서관은 오는 8일부터 19일까지 제15회 어린이동화작가대회에 참가할 초등학생 4~6학년을 모집한다.

올해로 15번째를 맞이하는 ‘어린이 동화작가대회’는 대회 당일 발표되는 주제로 어린이가 작가가 되어 동화를 창작하는 대회다.

대구시내 도서관에서 개최하는  유일한 어린이동화창작대회이다. 매년 독서와 글쓰기를 좋아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참여방법은 사전에 신청한 학생들이 홈페이지에 탑재된 원고지 양식을 내려 받아 오는 27일 오후 1시에 공개되는 주제를 활용하여 동화를 창작해 오후 5시까지 홈페이지 게시판에 비밀글로 업로드를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대구시내 초등학교 4~6학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방법은 학교장 추천을 통한 방법과 동부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dongbu)를 통한 개별신청이 있다.

해당 대회의 기수상자는 신청할 수 없다.

해당 대회의 결과는 심사를 거쳐 7월 7일(수)에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며 최우수상(교육감상), 우수상(교육지원청 교육장상), 장려상(도서관장상) 등 총 10명에게 시상할 예정이다.
노경자 관장은 “본 대회가 코로나19로 답답한 학생들이 자신만의 생각과 끼를 본 대회를 통해 표현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