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5.19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소프트웨어 아카데미 온라인 2기 신청 접수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은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수요자 맞춤형 심화교육 프로그램인 소프트웨어 온라인 아카데미 2기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학생·고등학생을 2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소프트웨어 온라인 아카데미는 3D 공간 디자인하기(Sketchup 프로그램 활용)와 테트리스 게임 만들기(Unity, C# 활용) 2개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4주간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총 16시간 형태로 운영한다.

또한 구글 G-suite의 Classroom과 meet를 활용한 실시간 원격 수업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9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1기 아카데미에서는 과정당 20씩 총 40명이 교육을 받고 있다.

6월에 실시할  2기 아카데미에서는 인원을 보다 확대해 과정당 40명씩 총 80명이 수강할 수 있으며, 20일 오후 8시부터 대구소프트웨어교육 홈페이지 (www.edunavi.kr/sw) 교육신청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소프트웨어 탐구활동’ 및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온라인 소프트웨어체험교실’등 다양한 소프트 웨어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도 소프트웨어 교육신청코너를 통해 가능하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열기가 매우 높다. 지역의 창의인재 육성에 많이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