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4.23

학부모님께 드리는 행복 러브레터

대구시교육청, 학부모 자녀교육 카드뉴스 제작 및 제공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에서 자녀와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진 학부모들을 위해 ‘학부모를 위한 러브레터’를 제작해 학교 홈페이지 앱과 유튜브 학부모교육 채널 등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대구시교육청은 온라인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교직원·학생·학부모에게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에 대한 중요성을 알림과 더불어‘학부모를 위한 5분 특강’동영상 자료를 제작․보급했다.
올해도 ‘학부모를 위한 러브레터’를 총 24편 제작해 학부모들의 시간적, 물리적 제약을 완화하고 시기성에 맞게 생활·인성 및 교과교육, 진로진학 등 자녀교육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카드뉴스로 편리하게 제공해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의 기초를 단단하게 다져나갈 계획이다.
‘학부모를 위한 러브레터’는 1분 내외의 동영상 카드뉴스로 제1편 <새학년과 친해지기>는 신학기 부모의 역할을 담았다.

제2편 <미디어리터러시>는 온라인 개학으로 인해 미디어 정보를 접할 기회가 많아져 유익한 정보를 판단하고 받아드리는 분별력을 키울 수 있는 내용을 담았다.

현재 4,000여회 이상의 누적조회수로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자녀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2013년부터 단위학교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부모 자녀교육 기본과정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재난 상황 속에서도 유튜브 등을 활용해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부모 자녀교육 온라인 콘텐츠 개발 및 제공은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궁금증 및 학교생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나아가 온라인 교육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변화시켜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디지털 시대에 맞게 자녀와의 공감 능력 향상과 학부모의 학교 참여 문화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