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4.24

대구유아교육진흥원, 어린이날 기념꾸러미 배부 및 온라인 공연 콘텐츠 제공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유아교육진흥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5월 5일 어린이날 개최 예정이었던 『2020 어린이날 체험 큰 잔치』행사를 취소하고 대신 어린이날 기념꾸러미 및 온라인 공연 콘텐츠를 제공한다. 
어린이날 기념꾸러미는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실물 놀이 및 자연체험 활동 자료로 구성하여 대구 거주 만3~5세 사회적 배려대상유아, 일반가정 유아 등 총 1200명에게 배부된다.
기념꾸러미 신청은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dge.go.kr/daegu-i)에서 4월 28일 오후 2시부터 가능하고, 5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드라이브 스루’방식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온라인 공연 콘텐츠는 코로나19로 인한‘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예년에 비해 문화체험이 감소한 유아와 학부모가 감염에 대한 우려 없이 가정에서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도록 이야기가 있는 콘서트 형식의 마술, 국악놀이극, 마리오네뜨 공연 등으로 구성된 콘텐츠로 5월 1일부터 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서 관람할 수 있다.  

김수연 원장은 “올해 어린이날 체험 큰 잔치가 취소되어 많이 아쉽지만, 우리 원에서 준비한 어린이날 기념꾸러미와 온라인 공연 콘텐츠 이용으로 제98회 어린이날이 유아가 있는 가정의 소통과 정을 나눌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