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0.04.15

신월초, 클라우드 협력시스템으로 온라인 학교에서 원격수업 실시

(대구=뉴스1) 박지수 기자

대구신월초등학교는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클라우드 협력시스템으로 온라인 학교(http://online.dgsinwol.es.kr)를 개설하여 원격수업을 운영한다.
온라인 학교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원격수업방법 및 출결, 평가방법, 저작권 관련 안내를 제공하고 각 학년별 일일 원격수업계획을 클라우드 문서로 제공하여 학생들이 학습내용을 PC 및 스마트폰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전국적으로 이용하는 e학습터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를 대비하여 교육과정 성취기준 중심으로 최적의 온라인 콘텐츠를 클라우드에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였다. 
또한, 온라인 개학에 맞추어 개학 및 시업식을 등교 개학과 같이 동영상으로 제공하여 만나지 못했던 담임 선생님을 직접 볼 수 있도록 하였다.
온라인 학교 클라우드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무료 실시간 분석 자료를 바탕으로 학생․학부모의 인터넷 접속환경, 페이지뷰, 세션시간 등을 알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4월 13일 실시한 원격수업 사전 점검에서 학생과 학부모 80.2%가 만족한다고 응답하였다.
김희자 교장은 “학생들이 온라인 클라우드 협력시스템으로 새로운 학습에 호기심을 가지고, 자기주도적 학습이 정착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