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2.23

다문화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참가 모집

아시아문화캠프, 다국어특강까지 겨울방학 프로그램 풍성

[뉴스1]   충청북도국제교육원(원장 사명기) 다문화교육지원센터의 청주시 학생, 학부모를 위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연계한 ‘아시아문화캠프’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시아문화캠프는 아시아 국가의 문화를 주제로 ‘반짝반짝 상상국기’(조명을 이용한 국기 만들기), ‘아시아 전자요리’(아시아의 다양한 음식을 알아보고 전자회로로 구성한 요리모형 만들기)등 특색 있는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여대상은 청주시 초등 1학년~6학년 학생으로, 2월 6일(목), 2월 7일(금) 이틀간 운영된다.
다국어 특강은 중국어·일본어·러시아어·베트남어 문화교실과 학부모 중국어 문화교실이 개설된다.
다국어 특강은 청주시 초등 3학년~6학년, 중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2월 10일(월)~ 2월 21일(금) 주말을 제외하고 10일간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원어민 교사와 함께 외국어 회화, 문화체험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다.
프로그램 내용과 참가는 210-2832~4로 문의하면 되며, 모든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이다.
센터 관계자는 “2019년 2학기 방과 후 다국어과정 만족도가 99%를 넘을 정도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학부모가 함께 문화체험을 하며 재미와 의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