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2.23

겨울방학 ‘진로 맞춤형 Stove 프로그램’ 17과정 운영

기초디자인 소묘 수채화 실기, 소셜 리빙랩 프로그램, 영어보고서 쓰기

 



[뉴스1]   동문고등학교(교장 박정곤)는 2020년 1월 2일(목)부터 1월 22일(금)까지 고 1, 2학년 학생 290여 명이 참여하는 ‘겨울 방학 진로 맞춤형 Stove 프로그램’ 17과정을 운영한다. 동문고 석면해체제거 공사로 인해 인근 동원중 교실을 빌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1, 2학생들의 학년성에 맞추어 보완할 필요가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교육과정 내에서 부족했던 단원과 개념을 보충하거나,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고려한 특별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매 과정은 1일 최소 3시간 이상 편성하여 15시간부터 40시간까지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1학년 위한 수능 국어 문법, 문제 해결 문학 작품 탐구, 영어독해 어법, 삼각함수의 기본개념, 함수의 극한 탐구, 생명과학 학습역량 강화 ▷2학년을 위한 미적분, 기하 학습역량 강화, 지구과학 학습역량 강화, 어원 분석을 통한 영어단어 몰입 ▷1, 2학년 공통으로 기초디자인, 소셜 리빙랩 프로젝트, 영어보고서 쓰기 등이 개설된다

동원중 황진숙 교장은 “학교를 타학교 학생들에게 개방하는데 따르는 부담감도 있었지만 중·고등학교 간 연계, 협업은 앞으로 더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동원고 박정곤 교장은 “공사가 있을 때 대부분의 다른 학교가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못하는 현실을 고려하면 인근 학교의 협조로 진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커다란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