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2.24

대구공업고 안광훈 학생, 대구시공무원 공업직(일반기계) 최종합격



[뉴스1]   대구공업고등학교 전자기계과 3학년 안광훈 학생은 대구시 지방공무원경력경쟁임용시험(기술계 고졸)에 지원해 12월 5일(목) 최종합격 통보를 받았다. 

안광훈 학생은 중학교 때부터 기계에 관심이 많아 대구공업고에 취업자 전형으로 지원하였다.

학교에 입학해서는 상위권의 내신 성적을 유지했으며 학교생활을 성실히 하면서도 기계 전공 자격증을 취득했다.

2학년 때부터는 교과시간의 물리수업, 방과 후 물리수업을 들으면서 공무원 준비를 시작했다.

3학년 때는 마무리 공부와 면접 준비를 위해 공기업을 준비하는 친구들과 함께 방과후 공무원 준비를 했다.

본인의 적성과 관심을 파악하고 목표를 빨리 정해서 노력한다면 본인이 희망하는 곳에 취직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가 되었다.

안광훈 학생은 “노력한 만큼의 결실을 얻게 되어 기쁘다. 도와주신 선생님들과 학교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대구공고는 올해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향상과 공기업·대기업 취업을 목표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최경묵 교장은 “고등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계획을 세우고 목표를 설정하는 일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본인이 채용의지와 노력을 한다면 공무원, 공기업 등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 우리학교 학생들의 명품 취업에 대한 자부심이 한층 더 깊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