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1.26

재학생 임지훈 학생 KT&G 합격

 



[뉴스1]   대구서부공업고등학교(교장 장진곤) 전자과 임지훈 학생은 지난 9월 학교장 추천을 시작으로 서류심사, AI면접, 역량면접, 임원면접 순으로 진행된 절차를 모두 통과해 지난 11월 22일(금) 합격 통보를 받았다.

이후 12월 2일(월)부터 3개월 과정의 교육과 2개월 동안의 수습임용을 거친 후 정규 임용될 예정이다.

임지훈 학생은 “진학에 대한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던 저에게 취업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해주신 선생님들 정말 감사하다. 얼마든지 좋은 기업에 취업이 가능하다며 지도해 주신 선생님들의 격려가 없었다면 합격할 수 없었을 것이다.

교과 공부와 자격증 취득에 게으름 피우지 않았으며 특히 인성이 가장 중요하다는 선생님들의 조언에 따라 학교의 생활지도에 열심히 따랐다.아마도 이런 노력들과 태도가 합격에 가장 큰 영향을 준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구서부공고는 학생들의 취업의지가 성공취업의 기본이라 확신하고 일선 교사와 외부강사는 물론 학교장의 상시적인 학급별 특강과 대화를 통해 학생들의 의식 개선에 공을 들이고 있다.

그 결과 학생들은 각종 취업프로그램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구직스킬을 높일 수 있었으며 최종적으로 특정 기업에 지원하는 단계에서는 학생이 직접 필요한 지도와 지원을 산학부와 관련 교사에게 요청하여 맨투맨 지도를 받게 하고 있다.

장진곤 교장은 “대기업, 공기업, 공무원 등 우수 기관에서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제한 경쟁이 계속 이루어지는 만큼 학교차원에서도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취업능력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