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2.02

교육정책 탐구, ‘다품캠페인 빈칸퀴즈 이벤트’ 개최

전국 최초로 공교육에 도입한 국제바칼로레아 소개

 



[뉴스1]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지난 12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간 시교육청 SNS 7개 채널을 연계한 블로그를 통해 대구교육정책을 탐구하며 이해하는 ‘다품캠페인 빈칸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시행된 ‘다품캠페인’은 착한교복, 학교공간혁신, 수능응원메시지 등 대구교육의 주요 정책과 이슈를 홍보하면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연말까지 4회에 걸쳐 마련한 퀴즈형식의 응원 댓글 이벤트다. 

연말 대미를 장식할 네 번째 이벤트는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된 빈칸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채널별로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서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이번 퀴즈 주제는 대구시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공교육에 도입한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를 기르는 국제바칼로레아(IB) 프로그램으로 정답 힌트는 시교육청 유튜브와 페이스북 페이지에 링크된 영상을 통해 누구나 쉽게 얻을 수 있다.

힌트 영상은 아이들이 질문에 대답하려고 손을 드는 수업장면을 시작으로 ▲집어넣는 교육에서 꺼내는 교육으로 ▲미래역량을 기르는 탐구형 자기주도학습 ▲학생의 변화와 성장을 돕는 미래교육 ▲IB가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를 기릅니다 등의 자막과 함께 관련 이미지가 차례로 이어진다. 

지난 ‘수능응원’편에서 5,000여명의 응원 댓글이 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로 큰 호응을 얻었던 ‘다품캠페인’ 이벤트 내용은 대구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kr)과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구시교육청은 내년부터 유튜브방송, 카드뉴스 등 특화된 쌍방향 소통채널로 교육수요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