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2.05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담당자 학업성적관리 연수 실시

[뉴스1]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5일 경남교육청 제2청사 8층 모둠실에서 2019학년도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학사담당자를 대상으로 중․고등학교 학업성적관리 지침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교과학습 평가 및 관리의 객관성·공정성·투명성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평가 방향 및 현행 학생평가 제도를 안내하고, 학업성적 관리 방법과 일정 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학생평가의 내실화 방향과 방법에 대하여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토론이 이뤄졌다.

연수 내용은 과정중심 학생평가의 필요성, 학생평가의 절차 및 방법, 학생평가의 분류, 성취평가제의 개념, 과정중심 평가 사례, 평가 단계별 보안․관리 점검 사항 등이다.

도교육청은 정규 학교교육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의 특성에 부응할 수 있는 맞춤형 대안교육과정을 지원하고 학교 부적응 학생, 학업중단 위기학생에게 특별 교육기회를 제공해 부적응을 치유하여 학업중단 위기를 예방하기 위한 13개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을 지정해 운영 중이다.

허인수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연수는 올해 세 번째로, 담당자 전문성을 신장하고 프로그램 공유와 상호 정보교류를 통해 대안교육의 내실화 및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