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1.04

경남중등수학탐구대회 대상 수상

참신한 아이디어와 탄탄한 이론적 밑바탕이 높이 평가받아

[뉴스1]   의령고등학교(교장 박기열)는 지난 11월 3일 오전 10 40분부터 창원문성대학교에서 진행된 2019. 경남중등수학탐구대회에서 고등부 대상을 차지했다.

의령고는 ‘수학에서 꺼낸 교구’라는 주제로 실시된 이번 대회를 위해 수학과 도지은 교사의 지도 아래 2학년 학생 4명을 중심으로 지난 여름방학부터 준비를 해왔으며, ‘집합’을 중심으로 다양한 개념과 원리가 적용된 참신한 교구를 제작했다.

또한 본선 진출 후에는 토론과 보완의 과정을 통해 제작된 교구를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탐구하기도 했다.

대회당일 의령고 학생들은 교구 및 교구 설명서 제작을 시연하고 그 과정을 심사위원들 앞에서 발표했으며, 특히 교구에 대한 설명과 발표 준비가 매우 잘 되어있고 탄탄한 이론적 밑바탕 아래 학생들의 주체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에 참여한 A학생은 이번 대회를 통해 수학에 대한 진지함과 흥미를 키우고 스스로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의령고등학교는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탐구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꾸준한 지도를 실시하려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이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