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0.29

수업혁신 위한 ‘AI리터러시’ 연수 실시

KT AI사업단과 함께 인공지능 플랫폼 활용한 이론과 실습 진행

[뉴스1]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11월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북구 삼정고등학교에서 교원 30여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플랫폼 교육적 활용 사례 및 개발과정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앞두고 새로운 수업방법에 대한 교원들의 관심을 높이고, 인공지능 플랫폼과 메이커스를 활용한 AI리터러시를 함양하기 위해 열린다.

이날 연수에서 산․학․관과 연계한 첨단 ICT 기반의 교육 생태계 연동 및 AI융합교육을 통한 수업혁신을 위해 KT AI사업단이 ‘음성인식과 인공지능 KT 지니블록’을 주제로 이론과 실습을 진행한다.

또 인공지능 교육용 KT AI API와 메이커스 키트로 실습도 한다.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는 음성인식 기술 등 사용자를 위한 KT AI 플랫폼이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능정보화 사회에 인공지능 기술을 교육방법과 교육내용, 학습분석 등에 능동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반교육’을 올해 전국 최초로 학교 현장에 도입했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연수는 교원들의 인공지능 및 에듀테크 활용을 통해 교수·학습방법을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AI융합교육을 통한 학생활동 중심의 수업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방법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