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11.01

Newton & Euler With 대구수학페스티벌 개최

수학학습코칭, 뉴턴&오일러 만화전, 수학TALK, 소논문 전시 및 발표회 등 학생활동마당
창의적구조물대회, 다빈치코드 보드게임, 수학UCC 콘테스트 등 탐구대회마당



[뉴스1]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운영하는 ‘제11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이 오는 11월 2일(토)부터 3일(일) 양일간 ‘Newton & Euler With 대구수학페스티벌’이라는 주제로 대구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 대구 학생들은 45여 개 수학체험 코너를 직접 운영하며 참여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시민에게 수학의 원리를 보고, 만지고, 느끼고, 즐기고, 토론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학생활동마당, 탐구대회마당, 학술 및 전시마당으로 구성되어있다.
▲학생활동마당은 수학학습코칭, 뉴턴&오일러 만화전, 수학골든벨, 수학 TALK, 학생수업발표전, 수학교과 소논문 전시 및 발표회, 100분 수학 담론 등이 진행되며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배움을 즐기고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키울수 있는 45여 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탐구대회마당에서는 「Make Your Kapla(카프라)」, 수학UCC 콘테스트, 「다빈치 코드 보드게임」, 「L.O.P(Learn on the playground)」, 통계활용대회 등 그간 학생들이 노력한 결과를 표현하는 마당이 마련된다.

▲학술마당에는 ‘AI와 수학적 사고의 이해’라는 주제로 국가수리과학연구소 윤강준 산업수학전략연구부장의 강연이 열린다.

▲전시마당에서는 통계활용대회 수상작 전시, 찾아가는 EBS Math 체험관, 사진으로 보는 우리지구 등이 전시된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다양한 체험·탐구·토론 활동을 통해 보고, 만지고, 생각하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수학이 생활 속 주변의 모든 것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