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2.06.15

첨단산업 인재양성 정책과제 발굴…교육부, 특별팀 구성

첫 회의 열어 반도체산업 동향·인력 현황 공유…다음 달 중 지원방안 마련

교육부는 15일 ‘반도체 등 첨단산업 인재양성 특별팀(이하 특별팀)’ 첫 회의를 열고 첨단분야 인재양성 지원방안 수립 추진 방향과 반도체 산업 동향, 반도체 인력 현황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특별팀은 교육부 외에도 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 등 관계부처와 한국반도체산업협회, 반도체 기업 인사담당자 등 기업계 전문가,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등 연구기관과 함께 민관 합동으로 구성·운영된다.

향후 반도체 등 첨단분야 인재양성 정책과제를 발굴·협의하고 정책이 현장의 요구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이 15일 열린 ‘제1차 반도체 등 첨단산업 인재양성 특별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이날 열린 제1차 회의에서는 교육부가 ‘반도체 등 첨단분야 인재양성 지원방안 수립 추진 방향’을 공유했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는 ‘반도체 산업기술인력 수급실태조사 및 전망 결과’를,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서는 ‘반도체 산업 동향 및 반도체 기업계 요구사항’을 발표·논의했다.

교육부는 대학·산업계·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범부처 협업을 통한 각종 제도와 사업 등을 활용해 다음 달 중 ‘반도체 등 첨단분야 인재양성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모두발언에서 “교육부는 반도체를 비롯한 첨단산업 인재양성을 중요한 책무로 인식하며 교육부의 핵심 업무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이번 특별팀을 통해 반도체 인재양성에 대한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제안을 적극 검토해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