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05.27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업 공개

 



[누스1]   입석중학교(교장 김주덕)는 지난 5월 25일(토)부터 오는 5월 31일(금)까지 위탁방과후학교 ‘역사야 놀자’, ‘홈베이킹’, ‘통기타’, ‘농구’, ‘커피바리스타’, ‘영어 문법’, ‘수학내신’ 등 19개 프로그램의 수업공개가 이루어진다.

입석중학교 위탁방과후학교는 학생·학부모의 요구를 반영하여 학생들의 흥미와 개성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학생들 스스로 원하는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이끌고 아울러 학부모의 과다한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고자 노력하고 있다.

수업공개를 통해 19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되고 수업의 질은 어떠한지, 아이들은 수업에서 어떻게 배우고 있는지 학부모들이 직접 관찰하면서 실력과 재능을 키워가는 학생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역사야 놀자 방과후학교에 참여하는 1학년 박OO 학생은 “수업을 하면서 이론과 게임, 만들기 등을 함께 하니까 이해가 더 잘되고, 쉽게 배우는 것 같다.”고 했으며 3학년 김OO 학생은 “우리들 수준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게 수업을 진행하여 토요일 이 방과후학교 수업을 기다리게 된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입석중 김주덕 교장은 “올해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이 다양하고, 내실 있게 운영되어 우리 학생들의 특기와 소질을 계발함으로써 사교육비를 경감하고 아울러 학생들이 꿈을 이루기 위해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는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