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05.30

중학교 자유학년(기)제 이해 학부모 연수실시

[뉴스1]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는 5월 30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남부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교 1학년 학부모 240명을 대상으로 ‘2019 중학교 자유학년(기)제 이해를 위한 중1 학부모 연수’를 실시한다.

이날 연수에서 종이비행기 날리기 세계기록 보유자인 ㈜위플레이 이정욱 대표가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기르기 위한 자유학년(기)제 활동의 중요성을 알려준다.

이어, 남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 배수정 장학사가 사전에 참석자들로부터 모바일을 통해 질문받은 과정중심 수행평가 방법과 결과 통지 방식, 직업·진로체험 정보 습득 방법 등에 대해 맞춤형으로 답변한다.

이를 통해 참석 학부모들은 다양한 학생중심 체험활동으로 운영되는 자유학년(기)제의 취지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남부교육지원청은 자유학년(기)제의 정착과 학부모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6월말 중학교 1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습 코칭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숙정 교육장은 “학부모님들이 자유학년(기)제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많이 바뀌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 특색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