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06.03

중국 방문하여 한중교류학습 실시

 



[뉴스1]   대구삼영초등학교(교장 황정하)는 희망 학생 11명과, 학교장, 인솔교사 2명은 지난 5월 27일(월)부터 5월 31일(금)까지 4박 5일간 중국 자매교류 학교 중국 칭다오 보원초등학교(靑島 博文小學)를 방문하였다.

본 행사는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국제교류를 통하여 국가 간의 상호 이해 증진 및 학생들의 글로벌 마인드를 기르기 위해 학기 중 학생 교환 수업 및 홈스테이를 체험하며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는 학생 중심의 국제교류 행사이다.

방문 기간 동안 학생들은 홈스테이 및 학교 수업 참관, 다도(茶道) 및 태극권 학습, 컴퓨터 수업, 도교 서원 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보원초등학교에서 중점으로 실시하고 있는 컴퓨터 수업에서 스크래치 코딩 교육과 3D 프린터로 직접 나만의 물건을 제작해보기도 하였으며 중국 도교 서원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였다.

또한 홈스테이 가정에서 중국 친구들과 여러 가지 중국 문화를 체험하는 활동을 하며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다.

이번 교류학습에 참가한 5학년 학생은 “이번에 중국 학교도 방문해보고 여러 가지 중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 무엇보다도 중국 친구를 사귀게 되어 기뻤고, 10월 중국 학생들이 우리 학교에 방문할 때 나도 친구를 많이 도와주며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문화를 소개하고 싶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