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06.10

학생 도박문제 예방 교사 워크숍 실시

부산지역 학생 도박문제 실태와 예방교육 방법 등 안내

[뉴스1]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6월 11일 오후 3시부터 1시간40분 동안 부산교육연구정보원 대강당에서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 교사 324명을 대상으로 ‘학생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교사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 워크숍은 교사들에게 학생들의 도박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예방교육과 상황개입에 대한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워크숍에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부산센터 김정은 예방홍보팀장이 부산지역의 학생 도박문제 실태 등을 알려준다.

이어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예방홍보부 윤진욱 선임이 학생 도박문제 예방을 위한 교육방법 등을 안내한다.

앞으로, 부산시교육청은 ‘청소년 도박 예방교육 수업지도안’ 3종(중학생용, 고등학생용, 고3 전환기용)을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에 배포해 학생 도박문제 예방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수업지도안은 서울시교육청과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것이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워크숍은 교사들에게 청소년기 사이버 등 도박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부산센터 등과 연계해 학생 도박문제 예방교육과 치유상담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