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9.04.16

'찾아가는 교실 세우기’ 프로그램 운영

상호 존중과 관계 향상 위한 ‘사회감수성 배움 서클 타임’ 활동

부산광역시남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숙정) Wee센터는 4월 17일부터 6월 17일까지 관내 10개 초등학교와 7개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상호 존중과 관계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교실 세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새 학기를 맞아 학생들이 친밀하고 협력적인 교실 분위기를 만들어 학급 내 갈등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프로그램은 동래Wee센터 상담사와 외래강사가 17일 동평중, 19일 성지초 등 학교를 찾아가 학급단위로 진행한다.

참가 학생들은 연결하기-서클활동-에너지전환놀이-성찰하기 등으로 이뤄지는 ‘사회감수성 배움 서클 타임(SEL :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활동을 한다.

이 활동은 자아존중·안전감·정체성·관계 형성과 감정 다루기, 의사소통·공동체·신뢰·소속감 구축, 왕따 예방 및 회복 등 주제로 이뤄진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내적감정을 안전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배운다.

김숙정 교육장은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서로의 가치관 차이를 인식하고 상호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운영한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갈등을 스스로 조정하여 따뜻한 학급 분위기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뉴스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