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8.10

온라인 학교시설예약시스템 구축

(경북=뉴스1) 장진호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2월부터 누구나 쉽게 학교시설 예약을 할 수 있는 ‘학교시설예약시스템’을 구축해 서비스할 예정이다.

 

학교시설예약시스템은 주민 누구나 온라인으로 지역별, 학교별, 시설별, 날짜별 시설 검색이 가능해 쉽고 편리하게 운동장, 강당, 체육시설물 등 학교시설 이용 예약을 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현재 주민들이 학교시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학교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하는 등 과정이 번거로웠다.

 

학교시설시스템이 구축되면 언제 어디서나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할 수 있게 되어 주민들의 시설 개방 요청에 대해 좀 더 편리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시스템구축에 따라 실시간 체육시설관리 정보의 제공으로 예약과정이 투명하게 공개되고,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경북교육청은 학교시설예약시스템이 구축되면 공공체육시설의 이용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수요자가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고, 실시간 체육시설의 정보 제공으로 예약과정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온라인 예약 시스템이 구축되면 주민들이 좀 더 쉽게 학교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학교가 지역 내 구심점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그 역할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