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15.03.03

경기교육청, 청렴성 강화를 위한 감사 뉴스레터 발간

경기도교육청은 청렴성 강화를 위한 자정 노력으로 감사 결과를 뉴스레터로 만들어 2015년 3월 1일자 창간호를 시작으로 매월 1회 전 직원(15만여 명)을 대상으로 ‘감사 뉴스레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감사 뉴스레터는 단순히 감사에 따른 행정처분 결과만을 공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사전적인 감사 정보공개 확대를 통해 청렴과 윤리 가치를 실현하기 위함이다.
지난2월 경기도교육청 김거성 감사관은 “청렴도가 올라가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청렴성이 올라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감사결과가 적극적으로 공개돼야 예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감사 뉴스레터를 제공함으로써 감사결과를 적극적으로 공개해 지속가능한 청렴조직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며 청렴성 강화를 위한 감사 뉴스레터 제작을 약속했다.

이번 창간호는 공무원 행동강령, 청렴실천 성공사례 발표대회, 5대 부패취약분야 특정감사와 제도개선, 가족과 8박 10일 유럽여행 가자 – 음주운전 편으로 구성되었다.

향후 뉴스레터의 주요내용은 감사 주요 지적사항, 5대 부패취약분야 감사 사항, 감사관 주요사업 공개,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사항, 청렴 활동 홍보 등 부패·비리 등에 관한 정보공개 확대를 통한 부패발생의 예방을 제고하고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청렴활동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도민과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여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 방안을 마련해 경기교육의 청렴성과 책임성 역할 모델 실현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news1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