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7.14

대구시교육청, 제31회 유치원 교사 동화구연 대회 개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유아에게 아름답고 행복한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 매년 개회하는 ‘유치원 교사 동화구연대회’ 입상자 명단을 14일 공개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9일(금) 시교육청 행복관에서 공․사립유치원 교사들이 참여한 ‘제31회 유치원 교사 동화구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거리두기를 고려하여 청중 없이 진행했으며, 대회에 참여한 공․사립 유치원 교사 95명 중 37명(1등급 6명, 2등급 12명, 3등급 19명)이 입상하여 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유치원 교사 동화구연대회는 유아들의 바른 인성 함양과 유아에게 아름답고 행복한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교사들의 동화구연 영상은 대구에듀넷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유치원 수업방법 개선을 위해 활용한다.

 

대회에서 1등급으로 입상한 대원유치원 이희진 교사는“대회를 준비하면서 유아에게 동화를 더 많이 들려주었고, 동화에 몰입하는 유아의 눈을 바라보는 시간이 많아져서 참 좋은 시간이었다. 내가 들려주는 동화 내용으로 유아들이 서로 생각을 나누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였다.”며 소감을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로 힘든 교육 현장에서 열심히 준비해준 참가 선생님에게 감사드리며, 선생님의 목소리로 아름다운 동화를 들려주는 것은 유아들이 바른 인성을 지니고 행복하게 자라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