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7.15

경북교육청, 독도에서 독도수호결의대회 진행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5일 독도 이사부길에서 일본이 도쿄올림픽 성화 봉송 지도에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표기한 것을 규탄하는 독도수호 결의대회를 열었다.

 

독도수호 결의대회는 경북교육청 소속 독도답사단 70여 명, 울릉도에 재학 중인 초·중·고등학생 12명과 교직원 등이 참가했다.

 

일본의 독도 도발을 규탄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독도 영토 주권을 수호하는 교육활동에 전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또한 이번 독도수호 결의대회에서 울릉도 초·중·고등학생 중 지난 4월 개교한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에 입학해 초급과정과 중급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전국 최초로 개교한 경북교육청사이버독도학교는 지난 4월 26일 개교 이후 2만여 명 이상의 학생과 일반인이 가입해 독도에 대하여 배우고 자세히 알아가는 등 전국적인 관심도가 높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지난 6월 25일부터 일본의 독도 도발에 대응하는 독도교육올림픽 행사를 하고 있다. 독도사랑 음악회, 독도 퀴즈쇼, 독도 퀴즈대회, 사이버독도학교 수료 인증 챌린지, 독도 릴레이 마라톤 등의 다양한 행사를 하고 있다.

 

특히 독도 릴레이 마라톤은 일본의 교과서 왜곡과 올림픽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한 엄중한 경고와 함께 독도 수호 의지를 몸으로 실천하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독도 수호 결의대회를 통해 그간 경북교육청에서 추진해 온 나라사랑 교육활동을 한 번 더 점검하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이 한마음으로 일본의 영토 도발을 막아내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