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7.08

대구2ㆍ28기념학생도서관, 여름 독서교실 운영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관장 황윤애)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책과 놀이로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과 독서흥미를 키우고, 다양한 독서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7월 7일(수)부터 8월 19일(목)까지 대구 관내 17개 초등학교(1~3학년, 225명)를 찾아가 운영하는 여름 독서교실은 시원한 도서관에서 재미있는 책과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도서관에서 북캉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사서가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2일간 진행하는 여름 독서교실 첫째 날에는 ▲도서관을 알고, 이용하는 방법을 배우는‘어서 와요 학교도서관에!’▲사서와 학생이 함께 하는‘책 읽기 좋은 시간’, 둘째 날에는 ▲책 장면을 활용한 메모리 게임과 태블릿PC로 대구학생전자도서관을 이용해보는‘놀이로 여는 책’▲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보는‘조물조물 그림책’으로 구성되었다. 활용 도서로는‘수박 수영장’,‘꽁꽁꽁’, ‘팥빙수의 전설’, ‘할머니의 여름휴가’등 제목만으로도 마음이 시원해지는 그림책을 선정했다.

특히, 이번 독서교실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학교 출입 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상시 착용, 손 소독 등 생활 속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수업 진행 방법도 학생과의 접촉을 최소화해 진행된다.

황윤애 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 맞이한 여름 방학에, 멀리 떠나기 어려워 아쉬울 학생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책놀이와 독서활동으로 신나는 여름방학, 북캉스를 즐길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