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7.09

경북교육청, 2021년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 정기회

자발적 참여, 학생자치의 시작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10일 웅비관에서 지역별 학생자치참여위원회 대표 23명이 모여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학생자치활성화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는 지역과 학교의 학생자치활동을 위한 정보교류와 지원을 위해 네트워크 형태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2021년도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를 이끌어 갈 임원을 선출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학생자치 활동 정책을 만들기 위한 분과위원회 구성 및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운영 규정을 협의한다.

 

경북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교육지원청별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운영비를 지원해 지역의 교육 정책과 행사에 학생들이 중심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의 자치활동 참여 환경 조성을 위해 경북 도내 초·중·고 53개교에 학생자치공간구축 사업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은 학생의 시각으로 학교와 지역사회를 볼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사회참여활동발표대회’를 개최, ‘교육감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시간’을 열어 교육 정책의 실 수요자인 학생들의 의견이 경북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자치 활동은 학생의 권리를 보장하고 민주시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다”며“이번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생 중심 교육 정책과 사회참여의 진정한 의미를 마음에 되새겨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