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7.09

경북교육청, 유치원 전문직원 장학력 신장

찾아가는 장학협의회, 현장중심 장학의 패러다임 변화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유아교육 담당장학사를 대상으로  유치원 전문직원 장학력 신장을 위한 ‘찾아가는 장학협의회’를 개최했다.

 

지난 6일 포항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동부권(포항 외 12개 교육지원청), 8일 구미유아교육체험센터에서 서부권(구미 외 11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장학협의회는 유치원 교원의 교육력 신장을 위한 현장중심 장학 활성화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했다.
 

포항 ‧ 청도 ‧ 구미 ‧ 예천교육지원청의 장학 운영사례 발표 및 토의, 23개 교육지원청의 장학 현황과 향후 계획 발표, 유아교육 현안과제에 대한 협의, 업무전달 등의 순서로 진행했다.

 

협의회에 참석한 담당장학사들은 공‧사립유치원의 장학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지역의 현황과 특색에 맞는 장학방법과 현장 지원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받았다.

 

한편 유치원 장학은 교육지원청의 지원장학, 컨설팅장학, 심층수업컨설팅,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등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찾아가는 장학협의회를 통해 교육지원청 유아교육 담당장학사들이 유치원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현장 중심 장학의 발전방안을 제시 개선함으로써 유치원 현장에 도움이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