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2021.07.12

경북교육청,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교육

경북교육청의성안전체험관, 인터넷 참가신청 2분만에 조기마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26~29일까지 경북교육청 의성안전체험관에서 ‘온 가족이 함께하는 안전체험교육’ 여름방학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내 유·초·중·고 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일자별 선착순 36명, 144명 내외로 실시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지난 7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의성안전체험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할 계획이었으나, 접수한 지 2분만에 조기 마감됐다.
 
교육내용은 화재대피, 지진안전, 소화기안전, 생활안전(AR), 풍수해안전(4D), 안전퀴즈 등으로, 실생활에 기반해 체험위주의 안전교육으로 위기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의성안전체험관은 지난해 완공해 올 1월부터 정상 운영하고 있으며, 7월 현재 110여 개의 학교와 기관에서 약 3,000여명이 체험교육을 다녀갔다. 오는 9월 말까지 80% 이상 예약이 완료된 상태이다.

특히, 체험교육에 참여한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교육운영과 시설 만족도 및 재방문 의사가 95% 이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임종식 교육감은 “무엇보다 안전이 중요한 시기에 가족과 함께하는 안전체험교육을 통해 가족 구성원과 도민의 안전의식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신청이 조기에 마감된 만큼 보다 많은 교육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